충주시, 상상하라! 그대 변함의 긍정의 힘을 보여주리라!

충청 / 메이저뉴스 / 2022-09-08 19:55:04
▲ 충주시, 상상하라! 그대 변함의 긍정의 힘을 보여주리라!

[메이저뉴스]사단법인 충주시장애인부모연대는 진정한 비전과 꾸준한 노력으로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140만여 이웃과 실천에 나서는 국제로타리 3740지구 충주중앙로타리클럽 21-22회기 현종호 회장이 재단 승인을 받아 금회기 홍영진 회장의 진행으로 발달장애인 체육활동을 위한 v-sports 및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4천만원 상당의 VR 디지털 장비(해피테이블, 액서하트 키오스크, 가상체육시스템)를 전달받았다. 이 장비는 호스트클럽인 국제로타리 3740지구 충주중앙로타리와 국제스폰서인 국제로타리 3510지구 카오슝대파로타리(대만)와 손잡고 글로벌 보조금사업(사업번호 : GG2239617)프로젝트를 위해 열정과 에너지, 지혜를 발휘하여 세계 각지에서 긴급한 과제에 대처하는 로타리 정신에 입각하여 불안정한 국제 정세임에도 대한민국의 지역 발달장애인을 위해 선정된 보기 드문 쾌거이다.

이 사업의 성공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클럽 토의를 시작으로 장비 지원 필요성 협의 후 선정 및 미팅을 5차례 거듭했으며, 지난 4월 사업신청서 접수부터 6월 말 사업번호 승인과 8월 초 보조금 수령에 이르기까지 전략적 계획으로 노력한 결과이다. 이로 인해 발달장애인들만이 갖고 있는 독특한 요구와 특성을 고려하여 VR디지털 장비로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의 개별화 된 맞춤형 치료지원과 더불어 인간의 존엄성을 잃지 않는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각별하고, 최저임금 제외 대상으로 분류되는 발달장애인의 사회생활과 취업현장에 도움을 주고, 이로 인해 돌봄의 무게에서 벗어나기 힘든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과 회복탄력에 영향을 주는 의미 있는 지원이다.

충주중앙로타리클럽 회장 홍영진은 “발달장애인에게 뜻깊은 선물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아직 낯선 기기이지만 미국에서는 발달장애인 뿐 아니라 노인성치매를 비롯한 재활치료개념으로 쓰인다 들었다. 단순한 오락이 아닌 게임콘텐츠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이용 기록과 결과가 저장되어 인지치료능력 향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재미있고 흥미 있는 체육활동을 가능하게 하여 다이어트와 비만 예방 등 발달장애인의 재활치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충주시장애인부모연대 관계자들은 발달장애인들이 언제든 운동할 수 있는 VR 디지털 장비를 지원받아 긍정의 힘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한가위를 맞이하여 따뜻하고 커다란 기쁨이 됐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발전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선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국제로타리 3740지구 충주중앙로타리클럽과 프로젝트 실현을 위해 직전회장(현종호)과 지성윤 전 총재님을 비롯한 모든 로타리안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 지역사회의 주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