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진시체육회 임직원 및 회원종목단체 역량강화 워크숍 |
[메이저뉴스] 당진시 체육회 및 당진시 장애인체육회가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예산군 덕산면 소재 스플라스 리솜에서 체육회 임직원 및 회원종목단체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첫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대한체육회 교수 정책 자문단 손석정 위원장이 ‘지방체육회의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펼친 특강을 시작으로 △포럼 △간담회 △지방보조금 제도 관련 교육 △기타 토의 등의 순서로 심도 있고 다양한 주제로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특히 ‘생활체육 활성화’를 주제로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김양례 수석연구원이 진행한 포럼에서는 당진시, 교육청, 시의회, 시 체육회 등 각 기관의 대표 발표자가 생활체육 발전 방향에 대한 발표를 통해 소통하며 시 체육발전을 위해 고민해 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체육진흥과 홍승선 과장은 “민선 2기 지방체육회와 업무 협의를 통해 체육 복지를 위한 대시민 노력으로 체육인과 시민들이 건강하고 윤택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체육회와 함께 스포츠 선도도시 당진시의 위상을 지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당진시 장애인체육회는 오성환 당진시장이 회장을 맡고 있으며민선으로 운영되고 있는 당진시 체육회는 백종석 회장을 필두로 당진시 체육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