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
[메이저뉴스]충남도는 21일 천안 한들문화센터에서 ‘2025 충청남도 청소년 자원봉사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충청남도 청소년 자원봉사 대회는 청소년과 지도자, 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자원봉사의 가치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충남의 대표 청소년 자원봉사 행사로, 1999년 시작돼 올해로 28회를 맞았다.
도내 청소년과 지도자, 수련시설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 상장 수여, 우수사례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선 올 한 해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청소년과 지도자, 기관에 성평등가족부 장관상, 도지사상, 도교육감상, 충남사회서비스원장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등을 수여하며 그간의 노고를 함께 격려하고 축하했다.
아울러 우수사례로 △환경 보호 △디지털 교육 △세대 소통 △지역문화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봉사 사례를 공유하고 참석자들로부터 큰 공감을 끌어냈다.
박일순 도 여성가족정책과장은 “청소년의 자발적인 봉사 활동은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소중한 힘”이라며 “도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더 안전하고 풍부한 환경 속에서 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옥 충남사회서비스원장은 “충남 곳곳에서 이웃과 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눠 온 청소년과 그들의 성장을 곁에서 이끌어준 지도자, 기관의 노고를 깊이 격려한다”라며 “여러분의 자원봉사가 함께 살아가는 사회의 가치를 실천하는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