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포스터 |
[메이저뉴스]거제 고현 리을상권 일대에서 연말을 맞아 거제고현자율상권조합 주최, 거제시 후원으로 시민 참여형 문화행사가 연이어 열린다.
오는 12월 20일에는 고현 스트릿푸드 경연 페스티벌 ‘사르르고현’이, 12월 21일에는 크리스마스 문화행사 ‘문화게릴라 크리을마스’가 각각 개최된다.
‘사르르고현’은 12월 2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거제리본플라자 광장(거제중앙로 1898-5)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고현 상권의 스트릿푸드를 주제로 한 경연형 페스티벌로, 이색 호떡 쿠킹 배틀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함께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이색 호떡 쿠킹배틀 ▲키즈 윈터 플레이존 ▲크리스마스 버스킹 공연 ▲시민 참여형 레크리에이션 등이 마련되어있다.
행사 시간 동안 아이들과 가족 단위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어 12월 21일 오후 1시부터 6시 30분까지, 같은 장소인 거제리본플라자 광장에서는 ‘문화게릴라 크리을마스’행사가 열린다.
이날 행사는 산타와 함께하는 포토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시민 참여 레크리에이션, 기념식,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행사장에는 ▲타로·심리상담 ▲레인보우 타투 ▲즉석 사진 촬영 ▲라이브 프린팅 ▲소원 트리 꾸미기 등 체험형 부스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이번 두 행사는 고현 리을상권을 중심으로 이틀간 연속 개최되며, 먹거리·공연·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한 구성으로 연말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시민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