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2. 심화 주제 탐구 프로젝트 개최

교육 / 최정례 기자 / 2022-05-09 07:25:38
▲ 충북교육청, 2022. 심화 주제 탐구 프로젝트 개최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2022. 심화 주제 탐구 프로젝트’를 7일 충북 오송에 위치한 충청북도C·V 센터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프로젝트는 도내 학생이 배움과 삶을 연계하고 진로와 학업을 스스로 디자인해 나갈 수 있는 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 심화 주제 탐구 프로젝트는 학생이 수업,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활동을 하며 갖게 된 학업에 대한 호기심과 지적 탐구심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익혀 실제 학교 교육활동에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데 의의가 있다.

프로젝트는 충북 도내 일반고 28교 2학년 71명을 대상으로 대학 희망 학과가 유사한 학생들로 묶어 16개조를 편성하며 지도교사를 배치·운영됐다.

조별로 모여 지도교사와 함께 주제를 정하고 자료를 찾아 보고서를 작성하고 탐구한 내용을 발표하며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학생은 5월,6월 중에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한 1:1 학생맞춤형 컨설팅을 받게 된다.

충북대입진학지원단 교사들이 학생의 전반적인 학교생활이나 진로 학업 설계, 프로젝트에 담긴 의미 등을 설명·안내할 계획이다.

프로젝트에 참석한 교사는 “프로젝트로 학생이 자신의 성취를 점검해 보고 더 필요한 공부가 무엇인지 생각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서로 다른 환경에서 학습한 학생들이 소통·협업을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 경험, 도전정신, 그리고 학업에 대한 적극성을 기를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