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가을철 산불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충청 / 메이저뉴스 / 2025-11-07 08:25:16
가을철 집중 산불조심 기간 맞아 지역민 참여와 관심 유도
▲ 예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산불·화재예방 캠페인 진행 모습

[메이저뉴스]예산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난 6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 및 화재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300여 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참여했으며, ‘산불조심’ 현수막을 부착한 50여대의 차량이 지역 주요 거점을 순회한 뒤 무한천 체육공원으로 집결하는 차량 퍼레이드를 진행해 주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건조한 날씨와 등산객 증가로 산불 위험이 높아지는 가을철 집중 산불조심기간(10.20.∼12.15.)에 맞춰 추진됐으며, 주민 스스로 산불예방 수칙을 지키고 사소한 부주의로 인한 화재를 막는 안전문화 확산을 목표로 진행된다.

이규석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작은 불씨가 큰 재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민 모두가 경각심을 갖고 산불예방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며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 중 안전취약계층을 위한 자동확산소화기 설치 등 각종 화재예방 활동에 적극 임하겠다”고 말했다.

예산군수는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재난상황에서 가장 먼저 현장으로 달려와 헌신적으로 봉사해주시는 든든한 안전지킴이”라며 “초기 화재 대응력 강화를 위한 자동확산소화기 보급 사업에도 만전을 기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