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자연과학교육원, 영재교육 상담신청 받아

교육 / 최정례 기자 / 2022-04-26 09:15:05
우리 아이 재능 발견하고 영재로 키우기!
▲ 영재교육 상담신청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충북자연과학교육원(원장 최명렬)은 2022학년도 충북의 영재교육 이해도 제고와 인식 개선을 위해 4월 25일부터 희망하는 모든 초·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재교육 상담신청을 받는다.

영재교육 상담은 자녀의 영재교육을 희망하는 모든 학부모와 학생에게재능과 관련된 영재교육 분야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 후 충북 영재교육기관별 교육과정을 안내한다.

사회 경제적인 이유로 잠재력이 발현되지 못한 학생에게 영재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상담은 4월부터 9월 중 자연과학교육원 미래교육관 3층에서 토요일에 진행되며 상담교원들과 일대일 매칭을 통해 개별 면담 방식으로 운영된다.

영재교육 전문 강사 경력과 상담 실무 경력이 풍부한 현직 초·중등 교원 등으로 구성된 영재교육대상자 전문상담 지원단이 잠재력 계발을 위한 학습 방법을 제시한다.

아이의 재능과 관련된 영재교육 분야, 영재교육기관별 교육과정 등도 상담·지원한다.

자연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영재교육 상담을 통해 학부모는 아이의 재능을 발견하고 학생은 재능을 계발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재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영재교육을 희망하거나 관심이 있는 초·중학생과 학부모는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누리집 '예약 및 신청-영재상담'에서 날짜와 시간을 선택한 후 영재교육상담신청서를 작성·업로드 하면 신청할 수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