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동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명존중캠페인 실시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09-19 10:10:33
▲ 동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명존중캠페인

[메이저뉴스] 김해시 동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18일 생명존중캠페인을 실시했다.

9월 10일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로 생명의 소중함과 국가적·사회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위해 제정된 날이다.

이에 동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음도 건강검진이 필요합니다“,”요즘 어때요? 잘지내시나요?“, ”자살생각하시나요? 마음구조 ☎109“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동상시장과 분성광장 일대를 순회하며 생명존중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마음이 힘들 때 상담받을 수 있는 기관의 연락처가 적힌 홍보물품과 김해시 정신건강센터를 소개하는 리플렛을 배부하여 지역주민이 위기상황에서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

강대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고 자신의 마음을 보살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강문숙 동상동장은 “여름이 지나 가을이 오고 있어 쌀쌀해지는 날씨에 계절성 우울증이 발생하기 쉽다.”며 “우울증은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마음의 감기와 같다. 어렵게 생각하지말고 부담없이 병원이나 도움을 줄 기관들에 손을 내밀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