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장학재단, 이주배경 청소년 중학생에 지정장학금 전달

경기 / 메이저뉴스 / 2025-12-24 10:15:19
수원시학원연합회 지정기부로 중학생 10명에 총 500만 원 지원
▲ 수원시장학재단과 수원시학원연합회가 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에서 이주배경 청소년 중학생 지정장학금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메이저뉴스]수원특례시는 23일 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에서 수원시장학재단 이주배경 청소년 중학생 지정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수여식에는 장학생과 학부모, 재단 이사장과 이사, 수원시학원연합회 임원 등이 참석해 장학생들을 격려했다. 재단은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1인당 50만 원씩 총 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금은 수원시학원연합회가 지정기부한 후원금으로 조성했다. 재단은 수원시 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소속 이주배경 청소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해 학업을 지원했다.

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하도록 교육·상담·학교생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춘근 수원시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장학금 수여는 지역사회가 이주배경 청소년의 성장을 응원하는 의미”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체와 협력해 교육 기회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수원시장학재단은 2006년 4월 설립된 수원시 출연기관이다. 재단은 현재까지 초·중·고·대학생 1만 3892명에게 총 119억 2353만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지역 인재 육성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