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추석맞이‘굿뜨래 명품 선물 세트’ 출시

충청 / 메이저뉴스 / 2025-09-22 10:15:20
부여지역 농산물의 우수성과 브랜드 가치를 담은 선물
▲ 굿뜨래 명품 선물 세트

[메이저뉴스]부여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2일부터‘굿뜨래 명품 선물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선물 세트는 비옥한 토양과 최신식 시설하우스에서 재배한 멜론과 샤인머스캣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품질, 당도, 색감, 크기 등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상품만 담았다.

해당 상품은 우수한 품질과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시선을 끄는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관내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굿뜨래몰(goodtraemall.co.kr)에서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다.

부여군 공동브랜드‘굿뜨래’는 21년의 브랜드 역사를 이어오며, 14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을 받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하지만 이에 머무르지 않고 도약을 위해 조례를 개정, 명품육성 근거와 품질기준을 마련했으며, 이번 선물 세트가 그 첫 번째 시범 사업이다.

부여군 관계자는 “이번 굿뜨래 명품 선물 세트는 소중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프리미엄 패키지로, 부여지역 농산물의 우수성과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히며, “구매 후 구매자 대상으로 시행되는 만족도 조사에도 참여하여 굿뜨래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참고로 굿뜨래 명품의 기준은 GAP 인증 이상을 취득하고 각각 다음과 같은 조건을 갖춰야 한다.

▲멜론은 무게 1.9kg 이상, 당도 15Brix 이상, 촘촘하고 뚜렷한 그물 무늬와 품종 고유의 색감과 윤기를 갖추어야 하며 ▲샤인머스캣은 당도 18Brix 이상, 향긋하고 달콤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 균일한 알 크기와 선명한 색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