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청소년 독서·문화 대축제’ 개최

강원 / 메이저뉴스 / 2025-09-10 10:20:28
27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잔디마당서 누구나 참여
▲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청소년 독서문화대축제

[메이저뉴스]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관장 최인영)이 오는 27일 ‘독서의 달’을 맞아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서관 후면 잔디마당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책 너머 AI(인공지능)를 읽을 시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 축제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도서관의 역할을 확장하고 청소년들이 AI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미래 역량을 키울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축제는 드론 축구, AI 오목 로봇, 로봇 축구, 3D펜 체험, VR 체험, 디지털 타투 등 총 6가지 AI 체험 활동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팀을 구성해 대결하거나 자유롭게 체험하며 AI 기술에 대한 이해와 창의적 사고를 넓힐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벌룬 매직 코믹 쇼 공연과 AI 시대에 걸맞은 청소년의 사고방식과 준비 전략을 소개하는 AI 특강도 함께 진행된다. 이 밖에도 AI 관련 도서 전시, AI 드로잉 전시, 볼록거울 인생네컷, 푸드트럭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시립청소년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를 준비하고 시민 모두가 새로운 지식을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