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4개 읍면 8개 경로당 순회… 심폐소생술 교육 성료

전라 / 메이저뉴스 / 2025-11-14 10:35:31
▲ 심폐소생술 교육 성료

[메이저뉴스]정읍시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에 걸쳐 신태인읍 등 4개 읍면 8개 경로당 주민 277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순회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마네킹 실습 등 실전 대응 중심으로 이뤄졌다.

시는 심정지 골든타임 내 초기 대응이 생존율에 결정적인 만큼, 주민들의 심폐소생술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13일 신태인읍 정자경로당을 시작으로 이틀간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운영됐다.

대상 지역은 신태인읍, 북면, 입암면, 소성면 등 4개 읍·면의 8개 경로당이다.

교육 과정에는 심폐소생술 이론 교육을 비롯해, 마네킹을 활용한 실제 가슴 압박 실습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실전 대응 중심의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이학수 시장은 “심정지 상황은 재난·재해 현장은 물론 가정·거리 등 일상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다”며 “골든타임 내 심폐소생술 시행 여부가 생존율을 결정하는 만큼, 취약지를 중심으로 생활 민방위 심폐소생술 교육을 강화해 시민 안전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고령층이 많은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생활안전 교육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자동심장충격기(AED) 위치 안내 및 응급 상황 신고 요령 등 시민 안전 역량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