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여수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6년 대형 한류종합행사 지자체 연계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2.8억 원을 확보했다. |
[메이저뉴스]여수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6년 대형 한류종합행사 지자체 연계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2.8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대형 한류종합행사(MyK FESTA)는 한류 콘텐츠 발굴·육성 사업으로, 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라는 국제행사와 연계한 차별화된 기획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따라서, 오는 7월 17일부터 이틀간 관내 일원에서'여수로! 세계로! 미래로!'를 주제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50 붐업 'YEOSU with MyK FESTA'”를 개최한다.
한류 콘텐츠와 여수의 해양·섬·역사문화 자원을 결합한 복합 문화행사로 독창적인 볼거리를 마련하고, 이순신 스토리텔링 투어·낭만 버스킹 공연·국제 섬 워크캠프 등 관광객 체류형·참여형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 기간에는 여수 밤바다를 배경으로 대규모 드론라이트 불꽃쇼를 선보여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와 한류 콘텐츠의 상징적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구현하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선정을 통해 섬박람회에 대한 국내외 관심을 한층 끌어올리고,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여수만의 고유한 자원과 한류 콘텐츠를 결합한 차별화된 행사로 지역 관광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전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