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착순 마감! 강진군 소상공인 교육, 지금 신청하세요!

교육 / 한송희 기자 / 2026-02-19 11:15:17
교육 수료자 대상 2027년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혜택 부여
▲ 소상공인 교육 설명 자료

[메이저뉴스]강진군이 지역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2026년 소상공인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것들로 구성돼 있다. 공공기관 지원사업, 상인과 상권 조직화 방법, 소상공인 세무회계, 실무 역량 마케팅, 고객기반 서비스 등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교육을 할 수 있는 검증된 강사진이 구성되어 있어 흥미를 더한다.

신청 방법도 어렵지 않다. 교육을 받고 싶은 소상공인이나 예비창업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가까운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인터넷이 익숙한 사람은 강진군 누리집에 있는 ‘소상공인지원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뉘어 운영되며, 정해진 인원 안에서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선정 결과는 문자나 전화로 개별 안내된다.

교육에 참여할 때 꼭 알아두어야 할 유의사항도 있다. 교육에 선정된 뒤 개인 사정으로 참석이 어려울 경우에는 미리 알려야 하며, 부득이한 경우 가족이나 직원이 대신 참여할 수도 있다. 이때는 위임장과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가 필요하다.

강진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이 장사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스스로 가게를 더 잘 운영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교육을 끝까지 수료한 사람에게는 2027년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 지원사업 신청 시 가산점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박진희 지역경제연결팀장은 “소상공인이 웃으며 장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만들어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며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신청은오는 3월 31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