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탑리여중, 동·식물과 함께하는 에버랜드 힐링 체험

교육 / 최정례 기자 / 2022-05-03 11:15:45
동·식물과 함께하는 심리·정서 안정지원 프로그램
▲ 탑리여중, 동·식물과 함께하는 에버랜드 힐링 체험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탑리여자중학교(교장 신숙미)는 2022년 5월 2일 월요일 탑리여자중학교 재학생들이 동·식물과 함께하는 심리·정서 안정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동·식물과 함께하는 힐링 체험학습을 용인 에버랜드로 다녀오려고 한다.

이번 사업은 2022년 학교 교육 운영 지원을 위한 '동·식물과 함께하는 심리·정서 안정지원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실시하는 사업이다.심리·정서, 사회성 회복 추진으로 학생 맞춤형 종합 지원 강화 및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교육을 회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식물을 화분에 심어 가꾸기, 학교 화단 가꾸기, 교실 화초 가꾸기, 꽃바구니 만들기, 리스 만들기, 동·식물원 체험학습하기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외부 체험학습을 자제해 온 학생들이 오랜만에 용인에 있는 에버랜드에 가서 여러 동물들을 직접 가까이에서 지켜 볼 수 있고, 다양하고 아름다운 꽃들과 식물들을 보며 심신의 안정을 찾고 생명을 존중하는 태도를 갖게 될 것이다.

탑리여자중학교 학생 손미화는 “이런 동·식물원 체험학습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우울한 마음들이 없어지고 다양한 동물과 아름다운 식물들을 보면서 생명을 존중하며 친구들을 사랑하고 더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