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치매극복의 날’맞아 치매 인식개선 및 온라인 걷기 행사 개최

강원 / 메이저뉴스 / 2025-09-11 11:20:14
▲ 철원군, ‘치매극복의 날’맞아 치매 인식개선 및 온라인 걷기 행사 개최

[메이저뉴스]철원군보건소는 ‘제18회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치매극복 행사를 운영한다.

‘치매 극복의 날’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매년 9월 21일로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철원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극복 주간(15일~19일) 동안 보건소 내소 대상자 및 전통시장‧유관기관을 방문하여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인에서는 치매 조기검진과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보함으로써, 치매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 치매 조기발견과 예방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15일부터 30일까지 16일간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철원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참가자는 워크온 앱을 설치한 뒤 ‘걸어서 철원속으로’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기억UP! 걷기GO!’ 챌린지를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행사기간 동안 총 12만보(하루 최대 7,500보) 달성을 목표로 하며, 꾸준한 참여를 통해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 중 선착순으로 2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백승민 철원군보건소장은 “걷기처럼 작은 실천이 치매 예방의 큰 힘이 되듯, 이번 치매극복주간을 맞아 지역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