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 소비자상담 동향과 소비역량 강화를 위한 소비자교육 실시 |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홍성군은 지난 16일 홍성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소비자단체 회원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소비자상담 동향과 소비역량 강화’이란 주제로 2022년 상반기 소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사례를 중심으로 급변하는 소비환경에 대응하고자 실시됐으며, 소비자교육중앙회 충남도지부 강사로부터 소비자 상담동향, 소비자분쟁해결 기준 등 참석자들이 알기 쉽도록 피해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현재 소비시장은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복잡하게 변화하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앞으로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소비자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소비자상담은 홍성군 소비생활센터에서 진행하며, 한국소비자원을 통해서도 신고 또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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