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년 복권기금 아동청소년돌봄강화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글램핑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
[메이저뉴스]부강지역아동센터는 복권기금 재원을 통해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상혁)의 지원을 받아, 지난 8월 8일 ~ 9일 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글램핑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일상에서 벗어나 쾌적하고 한가로운 자연 속에서 바베큐, 물놀이, 전문가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가족 간의 유대감과 정서적 안정을 높이기 위해 운영됐다.
보호자로 참여한 A보호자는 “아이와 시간을 보내면서 내 아이를 바로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너무 즐거웠고, 저 역시 마음껏 웃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부강지역아동센터 정은화 센터장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덕분에 가정의 경제적, 시간적 제약으로 평소에 가족여행이 어려운 가정이 이번 글램핑 체험을 통해서 가족 간에 서로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가족이 함께 성장하고 행복할 수 있는 돌봄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사업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2025년 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돌봄강화 프로그램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복권기금 재원을 통해 지원받아 추진되고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될 예정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