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걸 초대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취임

교육 / 한송희 기자 / 2025-09-16 16:20:09
행정수도 세종 위상 제고 위한 실용적 현안 연구 추진 등
▲ (왼쪽 일곱 번째)권영걸 초대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메이저뉴스]권영걸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초대 원장이 지난 15일 취임과 함께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세종연구원은 대전시와 세종시가 공동으로 정책연구원을 운영한 지 9년 만에 분리 출범한 것으로, 행정수도 세종 위상 제고와 시민 통합을 위한 사회적 대화 기구로서 역할이 기대된다.

세종연구원은 현학적 학술연구가 아닌 시정 현안 중심 연구, 인공지능(AI)과 데이터 기반의 세종시를 만들어가기 위한 선진 연구·교육, 시민체감형 지식서비스 시스템의 빠른 정착 등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권영걸 초대 세종연구원장은 서울대 디자인학부 교수, 서울시디자인서울총괄본부장, 대통령 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장 등을 두루 거처 세종시에 새로운 방향을 잡아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권 원장은 지난 15일 취임식 행사를 생략하고 직원과의 대화를 통해 당면 과제들을 공유했다.

권영걸 원장은 “행정수도 세종의 위상 제고를 위해 현안을 중심으로 한 실용적 연구에 집중하겠다”며 “정책연구와 평생교육 기능이 이분화된 체계가 아니라 연구를 원료로, 교육을 완제품으로 하는 시스템을 지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연구와 교육 기능이 결합된 세종연구원의 역량을 고도화해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 사회에서도 평가받는 싱크탱크(Thinktank)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