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전북특별자치도, 소방서장급 승진·전보자 임명장 수여식 개최 |
[메이저뉴스]전북특별자치도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도민의 안전 강화를 위한 강한 의지를 담아 2일 도청 4층 지사실에서 소방공무원 소방서장급 승진자와 전보자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재난 대응의 최일선에 서는 소방 지휘부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현장 중심의 대응체계를 한층 강화하겠다는 도정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올해 조직 안정성과 현장 지휘력을 동시에 높여,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서비스 구현에 주력할 방침이다.
김관영 도지사는 이날 “도민의 일상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서장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지역 여건과 위험 요인을 정확히 반영한 현장 중심의 대응으로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인사에 따라 김주일 소방령은 소방정으로 승진해 소방본부 소방감찰과장으로 임명됐다.
김승현 소방정은 소방본부 119대응과장으로 전보됐으며, 김장수 소방정은 소방본부 119특수대응단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또 남철희 소방정은 남원소방서장으로, 임정욱 소방정은 무주소방서장으로, 이경승 소방정은 고창소방서장으로 각각 전보 발령됐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이번 소방 인사를 통해 재난 대응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고, 지역별 맞춤형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해 도민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