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시 2022년 청원생명축제 농특산물 판매장 준비 이상 무 |
[메이저뉴스]청주시는 8월 31일 농업기술센터 농심관에서 2022년 청원생명축제 농특산물 판매장 운영을 위한 83개 참여농가 및 단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참여농가 교육은 판매장 운영 및 안전관리의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식품 관련 허가 사항 안내, 운영 준수사항을 교육했다.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11일 간 오창읍 미래지테마파크 일원에서 운영되는 청원생명축제 농특산물 판매장은 83개 농가 및 단체가 참여하여 청주시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고 유통 마진을 최소화하여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농특산물 판매장을 이용하는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축제 기간 중평일택배 서비스를 실시하여 소비자 만족도 및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농가 교육과 농특산물 판매장 최종 점검을 통해 부족한 부분이 없는지 마지막까지 점검하고, 안전 및 방역에도 철저를 기하겠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이후 3년만에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새롭게 함께하는 행복하고 활기찬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온․오프라인 축제를 동시 진행하며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로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