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백인숙 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릴레이 응원 동참

여수 / 최정례 기자 / 2025-10-01 18:25:20
백인숙 의장, “남해안권 상생협력 통해 미식산업박람회 성공과 섬박람회 연계 기대”
▲ 여수시의회 백인숙 의장

[메이저뉴스]여수시의회는 남도의 풍부하고 우수한 미식 자원과 식품산업의 미래 가능성을 널리 알리고 전국적인 관심을 모으기 위해 오는 10월 목포에서 열리는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시작으로 국회의원, 광역·기초자치단체장, 지방의회 의장 등 남도의 주요 인사들이 차례로 동참하며 확산되고 있다.

정기명 여수시장의 바통을 이어받은 백인숙 의장은 이번 챌린지에 참여해, 강형구 순천시의회 의장과 최대원 광양시의회 의장에게 릴레이를 전달하며 남해안권이 함께하는 상생의 의미를 담았다.

백인숙 의장은 “남도의 음식은 단순한 먹거리가 아니라 세대를 이어온 삶과 문화의 이야기”라며 “이번 박람회가 그 가치를 재발견하고 세계인과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흐름이 내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로까지 이어져 남해안이 국제 무대에서 당당히 빛나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는 10월 1일부터 26일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개최되며, 주제관·미식문화관·K-푸드 산업관과 함께 글로벌 이벤트, 수출상담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