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데이터를 활용한 중소기업 비즈니스 컨설팅 매칭데이 개최

충청 / 메이저뉴스 / 2022-09-07 18:35:09
충북 지역 중소기업의 빅데이터 활용 저변 확대 및 기업경쟁력 강화 유도
▲ 충북도, 데이터를 활용한 중소기업 비즈니스 컨설팅 매칭데이 개최

[메이저뉴스]충청북도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9월 6일부터 9월 7일 까지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충주여성문화회관(충주시평생학습관)에서 10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중소기업 빅데이터 활용컨설팅 지원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청북도의 ‘중소기업 빅데이터 활용 컨설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했으며, 지난 8월 수요기업 모집 및 선정평가 결과에따라 선정된 10개사(피넛 등 10개사)와 빅데이터 전문기업이 한자리에모여 수요기업의 분석 요구사항과 데이터 활용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하고 최적의 빅데이터 전문기업을 매칭했다.

매칭데이는 충북지역의 빅데이터 활용 수요기업과 분야별 빅데이터 전문기업을 1:1로 연계하기 위한 행사로, 수요기업의 빅데이터 활용기업경쟁력 향상 전략 수립을 위한 비즈니스 매칭 및 네트워킹이마련됐다.

향후 수요기업과 빅데이터 전문기업은 현장 방문 및 심층인터뷰를 통해 빅데이터 활용 추진과제를 발굴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수요 기업의 경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집중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충청북도 신성장동력과 맹은영 과장은 “디지털 전환시대에 충북도 지역의 중소기업들이 데이터 활용을 통해 시대 변화에 적응하며 기업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저변 강화를 위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말했다.

충북도는 지난 2019년 한국정보화진흥원(NIA)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도내 중소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활용지원 사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충북도 자체 사업으로 운영됨에 따라 보다 더안정적인 컨설팅으로 지역 중소기업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